팜스토리와, 사조동아원의 급등은 인도의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 인도 밀 수출 금지 등으로 인한 곡물값 상승 등이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고 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최근 인도가 밀 국제가격 상승과 올해 자국 내 이상고온으로 인해 밀 작황 부진이 예상된다며 수출 중단을 선언했다고 밝혀 관련주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팜스토리, 사조동아원 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팜스토리
팜스토리는 단기적으로는 가격 경쟁력에 밀려 위기를 겪을 것으로 보이지만, 동사의 경쟁력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가족사의 우수한 업무연계성에 있으며, LPC의 도축.가공 능력 또한 위생과 규모면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동사는 돈가의 변동폭이 크고 변수 요인이 많아 시장 예측이 어렵다는 점이 늘 변수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팜스토리는 4월 25일 전고점을 돌파해 큰 상승이 예상되는 돌파패턴이 나왔는데요. 급등 후 다시 급락하였으나, 이전패턴 자리에서 지지를 받으며, 다시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는 급등하는 주식들이 일정패턴의 지지와 저항에서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특히, 지지에서는 확률이 상당히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팜스토리의 수급은 5월 13일 지지에서 외국인의 매수가 유입되었는데 오늘은 외국인, 기관의 양매수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팜스토리는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지지라인에서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최근 종목장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해당 패턴의 종목들이 돌아가면서 급등하는 모습이 나오고 있습니다.
[ 팜스토리 기업실적 ]
팜스토리의 실적은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1% 증가, 영업이익은 13.9% 증가, 당기순이익은 81.2% 감소하였으며, 사료사업부는 국제곡물가 상승에 따른 원가부담이 증가하였습니다.
연초 조류인플루엔자 발병에 따른 육계 사육두수 등이 감소로 사료판매량이 감소하였으며, 육가공사업부는 영업채널 다양화 및 사업규모 확장에 따른 매출 증대, 돈육시세 상승 등으로 전년 대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두번째, 사조동아원
사조동아원은 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원맥을 가공하여 판매하는 제분사업부문과 가축 및 양식어류의 사료를 판매하는 생물자원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제분 및 생물자원의 국내시장은 성숙단계로 동사는 안정적인 거래처 확보를 통한 영업활동을 하고 있으며,기존사업을 바탕으로 고부가가치상품에 대한 R&D를 지속적으로 해나가고 있습니다.
아래 차트는 사조동아원의 패턴입니다. 사조동아원은 상승채널라인을 4월 18일 장대양봉으로 돌파를 했는데요. 강한주식에서 나오는 패턴으로 앞으로 급등과 급락을 하였지만 상승채널라인 지지라인에서 정확히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사조동아원은 팜스토리처럼 비슷한 패턴을 보였으며, 호재를 바탕으로 급등했지만 정확히 해당패턴의 지지에서 움직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전고점 돌파보다는 사조동아원처럼 채널라인 돌파해 주목할 필요가 있어 보이는데 이 주식패턴은 급등하는 주식에서 발생하는 패턴으로 다른 종목에서 이런 모습이 포착된다면 매수를 고민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조동아원의 주봉차트에서도 정확히 지지라인에서 반등에 성공해 상한가를 기록하였는데요. 최근 패턴매매의 확률이 높기 때문에 다른 종목들을 돌려보며, 돌파패턴의 지지라인을 확인해 매매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 사조동아원 기업실적 ]
사조동아원의 실적은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3% 증가, 영업이익은 19.2% 증가, 당기순이익은 75.4% 감소,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와 인건비 등의 부담은 늘었습니다.
동사의 판관비는 오히려 감소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 증가와 함께 법인세와 이자 비용은 줄었지만 1회성 손실 등의 영향으로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오늘은 곡물 가격 상승 및 인도의 밀 수출금지로 급등하고 있는 팜스토리, 사조동아원 주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